뮤지컬 배우를 꿈꾸다.
최근 몇 년사이 한국의 뮤지컬 시장은 엄청나게 발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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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요즘은 가수들의 공연보다 뮤지컬 공연의 관심이 더욱 높아져 뮤지컬은 대중들에게 한발 더 다가섰습니다. 이에 따라 뮤지컬에
관심을 갖는 학생들이 많아져 뮤지컬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경쟁은 치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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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있는 자만이 인정받는 냉혹한 현실속에서 모두가 잘하려 노력하는 이때에 확실한 레슨을 받지 못하여 망가지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연기+노래+춤 3박자가 모두를 잘해야 하는 뮤지컬 배우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레슨을 받고 그만큼 연습도 많이 해야 하는 할 일이
많은 예술인입니다.
뮤지컬 배우에게 필요한 발성은?
뮤지컬 배우는 대사와 함께 안무는 물론 표정과 노래도 해야 하는 가장 할 것이 많은 파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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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2시간이상의 공연을 무리 없이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발성법이 필요합니다.
대사전달을 하며 노래를 진행해야 하는 뮤지컬의 특성상 말하듯이 노래하는 발성법은 필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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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뮤지컬의 작품마다 가지고 있는 장르의 특성상 장르에 맞는 보이스톤을 잡아야 합니다. 슈퍼보컬 아카데미에서는 SLS 발성법을
통하여 말하듯이 노래하는 가장 기본적인 것을 출발점으로, 딕션과 다양한 장르에 맞는 보이스 톤을 찾아줌으로서 나아가 한 단계 발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줍니다.
프로에게 변명은 없다!
현직 뮤지컬 배우는 정해진 스케줄로 인해 그 스케줄에는 무조건적으로 무대에 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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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이 아프거나 목의 상태가 안 좋아 하지 못하겠다는 말은 절대 통하지 않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허나 보컬레슨을 받는 학생들은
어떤 날은 상태가 좋아 고음도 잘되고 발성이 안정적이지만 때로는 상태가 좋지 않아 발성이 안정적이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이처럼
컨디션에 의해 발성이 좌지우지 되는 것을 많이 경험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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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프로들은 컨디션이 좋지 않음에도 불가하고 좋은 보컬과 안정적인 무대를 선사 합니다. 슈퍼보컬 아카데미에서는 SLS 발성법을
통하여 학생에게 발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몸의 상태에 따라 발성이 흔들리는 문제를 해결 해줍니다.
뮤지컬 배우는 어떠한 옷이라도 멋지게 입어야한다!
뮤지컬 배우는 맡은 작품에 따라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불러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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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문에 락, 재즈, 팝은 물론 다른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소화해 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뮤지컬을 배우는 학생은 다양한 장르의
특성에 맞게 각각의 노래에 맞는 발성법과 보이스톤을 익혀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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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보컬 아카데미에서는 학생 개개인 마다 잘할 수 있는 장르와 조금 부족한 장르를 나누어 잘 할 수 있는 장르는 극대화시키고,
부족한 장르는 보완함으로써 학생 스스로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파악하여 스스로 고칠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뽐내듯 노래하지말자!
뮤지컬배우를 꿈꾸는 학생들이 범하는 실수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 부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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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 한 작품의 노래가 좋다고 해서 캐릭터의 감정과 심리적 상태에 대해서는 접근하지 않고 발성자랑 혹은 감정과잉 등으로 작품 속
캐릭터와는 다른 감정으로 노래를 부르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또한 자신은 감정을 이해하고 느꼈지만 정작 표현하지 못하는 학생, 감정에 빠져 발성과 딕션 기본적인 것들은 무시한 체 감정 전달에만 힘쓰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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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보컬 아카데미에서는 작품 속 캐릭터에 대한 이해와 안정적인 대사전달과 노래, 감정과 노래 어느곳 한쪽에만 치우치지 않는 방법을
티칭함 으로써 학생 스스로 보완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